코딩하는 털보

21.12.04 TIL 본문

Diary/Today I Learned

21.12.04 TIL

이정인 2021. 12. 4. 23:07

면접 준비 시작

면접 전까지 내가 준비해야 할 것들

이력서, 코테 연습, 면접 예상 질문 정리


이력서

원래 쓰던 이력서는 지금 다시보니까 문제가 꽤 많았다.
면접관은 이력서를 보고서 질문하므로 이력서는 질문을 유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되는데, 나는 이력서를 중구난방으로 썼기 때문에 내가 자신있는 것을 이력서에 제대로 표현하지 못한 것 같다. 이 이력서가 이전에 면접까지 어떻게 합격했는지 의문이 들 정도이다.
왠지 지난 면접 자리에서는 DB만 많이 물어본다 했다. 당연한 것이었다 내가 과거 DB관련 이력의 비중이 크게 작성해놓았으니..

간결하게

정말 내가 하고싶은 말들만 함축해서 담기로 했다.
자기소개나 전 직장 이력들도 백앤드 서버 개발자와는 상관없는 내용이 있다면 과감히 절삭하고 최대한 간결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하자.

태도

어떤 내용을 담아내야 하는가에 대해서 고민해보자.
역량도 당연히 중요한 부분이겠지만 주니어 일수록 태도에 대한 어필을 놓치지 말자.
논리적이고 도전 정신이 강하고 커뮤니케이션을 잘 하려고 노력하는 등 나의 특징을 최대한 어필할 수 있도록 하자.

프로젝트

내가 제일 보여주고 싶은 것은 부트캠프 프로젝트에서 고민하고 이루어낸 것 들이다.
프로젝트를 최대한 상단에 올려서 이력서를 봤을 때 눈에 띄도록 한다.
그리고 나의 프로젝트를 자랑하기 보다는 내가 고민하고 노력하고 성공한 것 위주로 주제가 프로젝트가 아닌 "내"가 되어야 한다.

면접관에게 선택 받을 조건을 고려할 것

  • 회사에서 원하는 영량을 가지고 있는가
  • 회사에 대해 관심이 있는가

이 두가지를 이력서의 자기소개부분이나 프로젝트 등에서 잘 녹여내어 보자.

  1. 하루 한 기업씩 조사하기
  2. 조사를 하면서 자기소개서 작성하기
  3. 오탈자등을 최종적으로 검토하기
  4. Apply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