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annotation processor
- github api
- raw 타입
- auto.create.topics.enable
- 제네릭 와일드 카드
- 항해99
- junit 5
- public 필드
- 상속
- Switch Expressions
- 람다식
- 함수형 인터페이스
- 로컬 클래스
- System.out
- System.in
- 익명 클래스
- 정렬
- 자바할래
- Effective JAVA
- 합병 정렬
- 프리미티브 타입
- Java
- Study Halle
- System.err
- 스파르타코딩클럽
- 브릿지 메소드
- 제네릭 타입
- 접근지시자
- 자바스터디
- 바운디드 타입
Archives
- Today
- Total
코딩하는 털보
ITEM 34 열거 타입 (enum) 본문
package me.rockintuna.effectivejava.item;
import java.util.Map;
import java.util.Optional;
import java.util.stream.Stream;
import static java.util.stream.Collectors.toMap;
/*
int 상수 대신 열거 타입을 사용하라
*/
public class Item34 {
/*
열거 타입의 장점
- 값이 아닌 인스턴스로 존재하므로 여러 기능을 제공
- 싱글턴임이 보증 됨
- 컴파일 타임 타입 안정성
- 상수를 추가하거나 순서를 바꿔도 다시 컴파일 하지 않아도 됨
- 임의의 메서드나 필드를 추가할 수 있음
- 임의의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게 할 수 있음
필요한 원소를 컴파일타임에 다 알 수 있는 상수 집합이라면 항상 열거 타입을 사용하자.
상수의 개수가 불변일 필요는 없다.
*/
enum DAY {
MONDAY,
TUESDAY,
WEDNESDAY,
THURSDAY,
FRIDAY,
SATURDAY,
SUNDAY
}
//enum 팁 1 : 상수별 메서드 구현
//switch-case 보다 안전하고 유연하다
//만약 상수끼리 구현의 공유가 필요하다면 중첨 enum을 사용하고 내부 enum에서 메서드를 구현하자
//(전략 열거 타입 패턴)
enum Operation {
PLUS() {
@Override
public double apply(double a, double b) {
return a + b;
}
},
MINUS {
@Override
public double apply(double a, double b) {
return a - b;
}
},
MULTIPLY {
@Override
public double apply(double a, double b) {
return a * b;
}
},
DIVIDE {
@Override
public double apply(double a, double b) {
return a / b;
}
};
public abstract double apply(double a, double b);
//enum 팁 2 : fromString 메서드
//toString을 재정의한 경우 있으면 좋음
private static final Map<String, Operation> stringToEnum =
Stream.of(values()).collect(toMap(Enum::toString, operation -> operation));
public static Optional<Operation> fromString(String string) {
return Optional.ofNullable(stringToEnum.get(string));
}
}
}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