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
Tags
- 접근지시자
- 항해99
- 함수형 인터페이스
- Java
- annotation processor
- 익명 클래스
- Study Halle
- 제네릭 와일드 카드
- public 필드
- System.err
- 자바스터디
- Effective JAVA
- raw 타입
- System.out
- github api
- 자바할래
- 바운디드 타입
- 상속
- 람다식
- System.in
- 프리미티브 타입
- 로컬 클래스
- 브릿지 메소드
- Switch Expressions
- auto.create.topics.enable
- 제네릭 타입
- junit 5
- 합병 정렬
- 스파르타코딩클럽
- 정렬
Archives
- Today
- Total
코딩하는 털보
ITEM 38 열거 타입 확장 본문
package me.rockintuna.effectivejava.item;
/*
확장할 수 있는 열거 타입이 필요하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라
*/
public class Item38 {
/*
대부분 열거 타입에는 확장이 필요 없으나,
연산 코드 상수 열거의 경우에는 필요할 수 있다.
(기본 연산 기능 외에 커스텀 연산 기능 확장)
하지만 열거 타입은 확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
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을 활용한 확장을 흉내내는 방법을 사용한다.
1. 인터페이스 정의
2. (기본 구현)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enum 상수 정의
*/
interface Operation {
double apply(double a, double b);
}
//상수별 메서드 구현
public enum BasicOperation implements Operation {
PLUS {
@Override
public double apply(double a, double b) {
return a + b;
}
},
MINUS {
@Override
public double apply(double a, double b) {
return a - b;
}
},
MULTIPLY {
@Override
public double apply(double a, double b) {
return a * b;
}
},
DIVIDE {
@Override
public double apply(double a, double b) {
return a / b;
}
}
}
/*
여기서 기본 구현 외에 기능을 확장한다면,
(ex) 나머지 계산 기능 추가
인터페이스 Operation을 구현하는 다른 enum을 추가한다.
*/
public enum AddtionalOperation implements Operation {
REMAINDER {
@Override
public double apply(double a, double b) {
return a % b;
}
}
}
/*
클라이언트에서 기본 열거 타입과 확장된 열거 타입을 적절히 사용하려면
BasicOperation 대신 인터페이스 Operation을 타입으로 사용해야 한다.
어디까지나 확장을 흉내낸것이므로 열거 타입끼리 구현을 상속할 수 없으며,
코드 중복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도우미 메서드로 분리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.
*/
}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