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System.err
- 스파르타코딩클럽
- auto.create.topics.enable
- public 필드
- System.out
- Effective JAVA
- 합병 정렬
- Java
- annotation processor
- Switch Expressions
- junit 5
- raw 타입
- Study Halle
- 로컬 클래스
- 바운디드 타입
- 자바스터디
- 함수형 인터페이스
- github api
- 자바할래
- 익명 클래스
- 브릿지 메소드
- 접근지시자
- 항해99
- 람다식
- 제네릭 타입
- 제네릭 와일드 카드
- 정렬
- System.in
- 프리미티브 타입
- 상속
Archives
- Today
- Total
코딩하는 털보
ITEM 60 float, double 본문
package me.rockintuna.effectivejava.item;
import java.math.BigDecimal;
/*
정확한 답이 필요하다면 float와 double은 피하라
*/
public class Item60 {
/*
float과 double은 과학/공학 계산용으로 이진 부동소수점 연산에 쓰이며
넓은 범위의 수를 정밀한 근사치로 계산하도록 설계되어있다.
따라서 정확한 결과가 필요할 때는 사용하면 안된다.
*/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ystem.out.println(1.03 - 0.42);
//결과는 0.61이 아닌 0.6100000000000001
System.out.println(1 - 9 * 0.1);
//결과는 0.1이 아닌 0.09999999999999998
/*
정확한 계산이 필요하다면 BigDecimal, int 혹은 long을 사용하자
*/
BigDecimal decimal1 = BigDecimal.valueOf(1.03);
BigDecimal decimal2 = BigDecimal.valueOf(0.42);
System.out.println(decimal1.subtract(decimal2));
//0.61
/*
BigDecimal 단점
- 기본타입보다 사용하기 불편함
- 훨씬 느림
따라서 성능이 매우 중요하다면 소수점을 직접 관리하여 int나 long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.
*/
}
}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