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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딩하는 털보
ITEM 64 객체는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참조하라 본문
package me.rockintuna.effectivejava.item;
import java.util.HashMap;
import java.util.Map;
/*
객체는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참조하라
*/
public class Item64 {
/*
적합한 인터페이스가 있다면
매개변수, 반환값, 변수, 필드를
클래스가 아닌 인터페이스 타입으로 선언하자.
*/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프로그램이 훨씬 유연해진다.
Map<String, String> set = new HashMap<>();
//ConcuurentHashMap으로 구현체를 바꿔야하는 경우 생성자만 바꾸면 된다.
// Map<String, String> set = new ConcurrentHashMap<>();
//이후 참조를 사용하는 코드는 변경할게 없다.
//using set code...
/*
인터페이스 타입을 사용했다면 주변코드에서는 이 인터페이스의 일반 규약 내에서의 기능에 의존하여 사용하자.
그렇지 않다면 구현체를 바꿀 때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.
인터페이스 대신 클래스 타입을 사용해도 되는 예
- String, BigInteger ... 등의 값 클래스
- 클래스 기반으로 작성된 프레임워크 객체들 (OutputStream 등)
- 인터페이스에는 없는 특별한 메서드를 제공하는 클래스의 메서드를 꼭 사용해야 할 때
(ex) PriorityQueue.comparator())
되도록이면 적절한 인터페이스를 먼저 찾아보고 사용하면 프로그램을 유연하게 만들 수 있다.
적합한 인터페이스가 없다면 클래스 계층구조 상 필요한 기능을 만족하는 가장 덜 구체적인(가장 상위의) 클래스를 타입으로 사용하자.
*/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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